게임 : 이얼 쿵푸 (Yie Ar Kung-Fu)
제작사 : Konami
제작년도 : 1985
장르 : 격투
이야기 | story.dat이 아르 칸후
워론의 존경하는 아버지는, 쿵푸의 달인이었다. 그러나, 어릴 적, 아버지는 유언을 죽었다.
「워론이야, 나의 쿵푸의 정점을 다하기 (위해) 때문에 왕좌 배에 도전했지만, 끔찍하게도했다.
너 힘으로,이 무념을 선생님 풀어 줘.」
워론은, 그 말을 가슴에 챠의 문 치는 것에서 만났다. 어렵고 긴 수업의 끝,
드디어 그 날을 맞이하려하고있다. 긴장과 흥분 중 (안)에서 11 명의 강적이 기다려 있습니다.
워론이야, 16의 필살 기술을 구사 해 아버지의 유언을 완수해라. 왕좌를 그 손으로 잡는다!
[출전 :이 아르 칸후 업무용 판촉 광고지 (코나미)]
역사 | history.dat
Yie Ar Kung-Fu (c) 1985 Konami.
고전적인 일대일 격투 게임; "Yie Ar Kung-fu"는 독특하고 종종 무장 한 적들의 행렬에 맞서 단일 플레이어를 구부립니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다소 제한적이지만, "Yie Ar Kung-Fu"는 플레이어가 패배 할 수 있도록 진정으로 다른 상대의 진행을 제공하는 최초의 일대일 파이터이기 때문에 Beat-em-up 장르에 주요 혁신을 도입했습니다. . 이것은 나중에 Capcom이 전설적인 "Street Fighter"시리즈를 위해 채택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SNK 및 수많은 기타. Yie Ar의 열한 명의 상대 중 상당수는 nunchuks, 던지는 별, 사슬, 검 및 곤봉과 같은 다양한 무기로 무장합니다.
Yie Ar Kung-Fu는 반사 신경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게임의 더 강인한 상대에 의해 '고정'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끊임없이 움직여야합니다. 처음 다섯 번의 싸움은 애니메이션 폭포 앞에서 진행되며 나머지 여섯 번은 그림 같은 동양 탑 앞에서 플레이어가 싸우게됩니다. 상대를 패배시켜야하는 시간 제한은 없으며, 플레이어의 캐릭터 인 우롱은 스테이지 당 한정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체력 바가 완전히 고갈되면 경기에서 패배합니다.
- 기술 -
게임 ID : GX407
메인 CPU : M6809 (1.152 MHz의 @)
사운드 칩 : SN76496 (@ 1.536 MHz의), VLM5030 (3.58 MHz의 @)
화면 방향 : 가로
비디오 해상도 : 256 X 224 픽셀
화면 새로 고침 : 60.00 Hz
팔레트 색상 : 32 인
플레이어 : 2
제어 : 8 방향 조이스틱
버튼 : 2 (PUNCH, KICK)
-TRIVIA-
1985 년 1 월 출시. Yie Ar Kung-Fu 기계는 두 개의 수직 캐비닛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 제목의 'Yie Ar'이라는 단어는 중국어에서 'One, Two'로 번역되었습니다.
Antonio Colangelo는 1985 년 9 월 9 일에 534,340 점으로이 게임의 공식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득점 - 이 게임의 득점은 상당히 복잡하며 상대방에게 어떤 종류의 펀치 나 킥을가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동이 복잡할수록 더 많은 점수를 얻습니다.
플라잉 하이 펀치 : 500 점
점프 하이 펀치 : 2000 점
미드 레벨 펀치 : 500 점
로우 펀치 : 700 점
웅크 리고 미드 레벨 펀치 : 900 점
플라잉 하이킥 : 600 점
점핑 하이킥 : 2000 점
미드 레벨 킥 : 500 점
로우킥 : 700 점
라잉 다운 하이킥 : 900 점
각 스테이지 종료시 , 점수에 남은 에너지 x 10을 더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받게됩니다. 1 단계부터 8 단계까지의 어느 단계에서도 에너지를 잃지 않았다면 해당 단계 번호 x 10000 점의 추가 '완벽한'보너스를받습니다.
-팁과 트릭-
게임을 시작하면 해당 전투 블록의 상대를 나열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애니메이션 된 상대는 우롱이 현재 싸울 것입니다. 일부 상대에게는 '???'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이름 아래 상자에. 즉,이 상대를보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사람을 물리 쳤어 야합니다. 이 화면을 종료하면 우롱이 왼쪽에서 시작하고 우롱의 상대가 화면 오른쪽에서 시작합니다. 11 단계를 모두 통과하면주기가 새로 시작됩니다.
* 경기에는 시간 제한이 없으므로 인내심이 필수입니다. 후반의 상대는 모든 실수를 활용하고 플레이어를 '고정'하여 우롱에게 반복적 인 타격을가합니다.
* 모든 상대는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약점을 배우면 패배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 Oolong의 이동성을 활용하십시오. 다시 말해; 한곳에 서서 만하지 말고 우롱이 화면의 측면에 갇히게하지 마십시오. 많은 경우에 즉각적인 패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이동성에 대해 말하면 상대방을 공격 할 수있는 공간이없는 경우 화면을 뛰어 넘으십시오. 시간을 정하고 상대방의 위치가 예상되는 위치로 점프를 조준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반격이 우롱을 때리기 전에 빠르게 공격하고 뛰어 내립니다.
* 모든 싸움에서 당신의 목표는 맞지 않는 것입니다. 에너지 손실을 방지하는 것 외에도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추가 생명력을 제공합니다.
* 상대방을 맞히면 빨간색 마커가 표시됩니다. 상대가 명중하면 마커는 검은 색 또는 노란색이됩니다.
* 모든 상대는 쿵푸를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무기를 휘두르고 있다고해서 기회가 주어지면 우롱을 때리거나 걷어 차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아래는 11 명의 적을 물리 치기위한 전략입니다.
1 단계 : 부추 : 좋은 입문 전입니다. Buchu는 상대에게 너무 강하지 않으며 너무 많은 땀을 흘리지 않고 그를 쓰러 뜨릴 수 있어야합니다.
1) Buchu는 Oolong으로 비행하여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그가 착지하면 그에게 몇 번의 낮은 스윕 킥을 제공합니다.
2) 몇 번의 안타 후 부추는 다시 반대 방향으로 날아간다. 그 옆에 우롱 점프를하면 펀치 나 킥을 할 수 있습니다. 부추가 다시 이륙합니다.
3) 위의 내용을 따르시면 부추가 금새 "삼촌"을 외 치게 될 것입니다.
4)주의해야 할 중요한 점은 그에게 너무 오래 머무르면 우롱을 꼼짝 못하게해서 결국 데리고 나가는 킥을 날리는 것입니다.
2 단계 : 스타 : 상대를 휘두르는 무기와의 첫 전투. 스타는 수리검을 높음, 중간 수준 또는 낮게 던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피하는 것이 매우 쉽지만 Star에서 접근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1) 스타가 수리검을 던지 자마자 그를 향해 점프합니다. 제대로했다면 펀치 나 킥을하기 위해 그 옆에 있어야합니다.
2) 빠르게 뛰어 내려 다음 수리검을 던질 준비를하십시오. 다시, 위와 같이 더 많은 처벌을 제공하기 위해 Star로 점프하십시오.
3) 별이 튀어 나올 수 있지만 드물게 발생합니다.
4) 만약 당신이 짧게 착지한다면, Star가 우롱의 방식으로 몇 번의 킥을 제공 할 것이기 때문에 그냥 물러서십시오.
4 단계 : 눈차 : 이제 재미있어지기 시작합니다. 기회가있을 때 두세 번의 빠른 타격을 줄 수있는 첫 번째 상대. Nuncha는 그의 nun-chucks에 매우 효과적이며 준비되지 않은 경우 심각한 손상을 입 힙니다.
1) Nuncha가 nun-chucks를 돌리기 시작할 때 조심하십시오. 이것은 그가 촬영을 준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뒤로 물러서서 전진하게 한 다음 뛰어 넘 으세요.
2) 그는 그의 샷을 할 것입니다. 그가 높은 곳, 중간 수준 또는 낮은 곳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그가 겨냥하는 곳을 조심스럽게 지켜보십시오. 그가 샷을 취하면 빠르게 점프하여 펀치 나 킥을합니다. 그는 nun-chucks로 당신의 움직임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nun-chucks를 다시 돌리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에 빨리 뛰어 오르십시오. 그 옆에 오래 머무르면 우롱이 탈출하기 전에 우롱을 고정하기 위해 2 ~ 3 발을 쏠 것입니다.
4) 계속 이동하면 곧 Nuncha가 역사가 될 것입니다.
4 단계 : 극 : 극은 조심하지 않으면 캐릭터에 큰 피해를 입힐 수있는 또 다른 상대입니다. 그는 또한 많이 움직여서 그를 때리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1) 그는 머리 위로 폴을 회전시켜 시작합니다. 우롱이 너무 가까워지면 폴이 그에게 몇 발을 쏠 것입니다. 가장 좋은 공격은 폴이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폴이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위치로 점프하는 것입니다.
2) Pole 옆에 있으면 달릴 시간이 없습니다. 낮은 샷을하고 거기에서 빨리 뛰어 내리거나 Oolong은 극의 비즈니스 끝을 정말 빨리 만날 것입니다. 폴은 다시 그의 머리 위로 폴을 회전시키고 우롱으로 전진합니다. 뛰어 넘고 뒷면에서 폴을 쳐보십시오.
3) 계속해서 극을 뛰어 넘고 낮은 샷을합니다. 즉시 자비를 구걸하게해야합니다.
5 단계 : 피들 : 이것은 실제로 하나가 아닌 동일한 상대의 시리즈입니다. 이것은 토너먼트의 두 번째 부분에 들어가기 전에 일종의 호흡입니다.
1) Feedle (s)은 화면의 왼쪽과 오른쪽에서 모두 들어갑니다. 당신의 캐릭터는 중간에있을 것입니다. 중간 수준의 킥과 펀치의 기본적인 동작 만 수행합니다.
2) 그들은 화면의 양쪽에서 계속 들어올 것이므로 양쪽의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빠르게 돌아서려면 앞뒤로 움직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낮은 킥은 Feedle을 제거하기에 충분합니다.
3) 경기에서이기려면 8 개의 Feedle을 제거해야합니다. Feedle은 해당 목표를 달성 할 때까지 화면에 계속 먹이를줍니다.
4)이 단계에서 점프하지 마십시오. 캐릭터 뒤에 오는 Feedle (s) 줄에 공간이 많지 않으므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단계 : 체인 : 체인은 빠르게 움직일 수 없다면 어려운 상대입니다.
1) Chain은 Oolong에서 자신의 사슬을 매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것은 제한된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높음, 중간 수준 또는 낮음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한 나쁜 점은 체인이 체인으로 돌아갈 때에도 우롱이 여전히 히트를 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체인이 체인을 발사하면 우롱이 체인을 뛰어 넘어 진짜 가까이 다가 가도록 조준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체인이 매우 빠르게 회전하고 그를 공격 할만큼 가까이 있지 않으면 또 다른 공격을 시작합니다. 그의 체인에 맞을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낮은 타격 만하십시오. 히트를 받으면 다시 점프하여 체인의 범위를 벗어나십시오.
3) 당신이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그가 체인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의 로우킥을 조심해야합니다.
4) 계속 뛰어 다니고 안타를 치면 결국 그를 연결 해제합니다.
7 단계 : 클럽 : 클럽은 공격적인 행동을 좋아하므로 즉시 우롱으로 진출합니다. 이것은 그의 몰락입니다.
1) 클럽이 Oolong에 진출하게하십시오. 그가 타격 거리에 가까워지면 그 위로 점프하여 반대편에 착륙하십시오. 몇 번의 낮은 킥 또는 펀치를 제공합니다. 그의 클럽을 피하기 위해 점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화면 반대편으로 점프하여 다시 우롱으로 나아가게합니다. 이번에는 점프 후 그의 움직임을 지켜보십시오. 그는 옆으로 후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물러서서 다시 전진하게하십시오. 그를 정말로 엉망으로 만들려면, 그에게서 작은 점프를 한 다음 즉시 다른쪽으로 점프하십시오.
3) 위의 작업을 몇 번하면 클럽은 더 이상 없어집니다.
8 단계 : 팬 : 상대방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팬은 우롱에서 날카로운 팬을 던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1) 우롱에서 3 명의 팬을 론칭하며이 무대를 시작한다. 그들은 높게 시작하고 우롱을 추적하는 기이 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우롱이 실제로 펀치 나 킥으로 반격 할 수있는 몇 안되는 무기 중 하나입니다 (일렬로 세우기는 어렵습니다).
2) 그녀가 팬을 시작하면 마지막 팬이 점프 할 수있을 정도로 낮아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그녀 옆으로 점프하여 펀치와 킥을 제공합니다. 다시 튕겨 나가기 전에 두 번의 안타를 얻을 수 있어야합니다. 그녀가 자신의 몇 가지 차기를 제공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충분히 가깝지 않은지 조심하십시오.
3) 그녀 주위를 계속 움직입니다. 점프 할 때마다 한 발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쉽게 이용할 수있는 구멍을 남깁니다.
4) 결국 팬처럼 쓰러지는 그녀를 보낼 것입니다.
9 단계 : 검 : 이것은 실제로 다루기 쉬운 상대 중 하나입니다. 그가하는 일은 땅을 따라 미끄러 져 우롱에게 칼을 꽂기 위해 기다리는 것뿐입니다.
1) 검은 실제로 더 빠른 상대 중 하나입니다. 그는 치고 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롱을 치면 재빨리 반대 방향으로갑니다. 훨씬 빨리 우롱이 그를 쫓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그를 방어 적으로 유지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2) 위치를 잡고 점프하여 Sword 옆에 있습니다. 낮은 펀치 나 킥을 빠르게하십시오. 검이 빠르게 후퇴하고 전진합니다. 그가 타격 거리 내에있을 때, 다시 치거나 펀치하십시오. 검이 다시 후퇴합니다. 이주기는 Sword가 꼬일 때까지 계속되어야합니다.
3) 사이클을 엉망으로 만들면 검의 범위를 벗어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단계를 반복하여 다시 리듬으로 돌아갑니다.
10 단계 : 톤푼 : 다음 두 명의 상대가 당신의 실력을 최대한 테스트합니다.
1) Tonfun은 속도, 빠른 공격 및 공격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그의 히트를 피하기 위해 많이 움직일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먼저 화면의 측면을 피하십시오. Tonfun은 측면을 밀고 우롱을 고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많은 점프를 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그는 당신의 공격을 많이 막는 불쾌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3) Hit and Run은 여기서 게임의 이름입니다. 이것은 그가 매우 빨리 반격하기 전에 그를 뛰어 넘고, 회전하고, 낮은 공격을 받고, 뒤로 뛰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것들 중 하나라도 망설이면 Tonfun은 우롱에게 에너지 바를 크게 쓰러 뜨리는 몇 번의 샷을 제공하는 재미를 가질 것입니다.
4) Tonfun에서 히트를 치기 전에 많은 점프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긴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십시오.
11 단계 : 블루스 : 블루스는 결승전에서 합당한 상대입니다. 그는 매우 빠르며 몇 안타로 우롱을 쓰러 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화면 주위를 뛰어 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기술의 궁극적 인 테스트입니다.
1) Blues는 즉시 Oolong으로 이동하여 몇 가지 안타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끊임없이 뛰어 다니며 개구부를 찾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불행히도 Blues는 악용 할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2) 어떤 상황에서도 우롱이 옆으로 놀지 마십시오. Blues는 Oolong을 가두 고 Oolong을 고정하기 위해 충분한 펀치와 킥을 제공하므로 점프조차 할 수 없습니다. 패배로 스테이지를 빠르게 끝내는 방법.
3) 또한, 그는 공격 전달에서 우롱보다 훨씬 더 빠르기 때문에 블루스와 "발가락"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검증 된 히트 앤 런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당신의 샷을 확신해야합니다. 놓치거나 Blues가 Oolongs 공격을 차단하는 경우 제 시간에 움직이지 않으면 주요 반격에 대비하십시오. 이것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실제 순간에 공격하고 뒤로 점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4) 블루스도 우롱이 할 때 화면을 뛰어 넘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Blues가있을 수있는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Blues는 Oolong이 충분히 빠르지 않으면 Oolong의 공격 범위를 빠르게 벗어나거나 Oolong의 뒤쳐져 서 몇 번의 타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5)이 전투는 우롱과 블루스 기수가 적중을 전달하기 위해 잠시 동안 지속됩니다. 불행히도 기술과 운 모두이 전투의 요소입니다. 위의 단계를 수행하여 유리한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블루스를 물리 친 후 게임은 첫 번째 단계에서 다시 시작됩니다. -SERIES
-
1. Yie Ar Kung-Fu (1985)
2. Yie Ar Kung-Fu II-황제 Yie-Gah (1985, MSX)
-
직원 : S. Tsuda, Y. Sugimoto, A. Inoue, H . Hori, Mitsuo Takemoto, Nishimura, S. Iwamoto, Shikama, Hasegawa, Yoshiaki Hatano
-PORTS-
* 콘솔 :
Nintendo Famicom (1985)
Nintendo Game Boy
Sony PlayStation (1999, "Konami Arcade Classics")
Nintendo Game Boy Advance (2002, "Konami Collectors 시리즈-아케이드 고급")
Sony PlayStation 2 (2005, "Oretachi Geasen Zoku Sono 8-Yi Ar Kung-Fu")
Microsoft XBOX 360 (2007, "Xbox Live Arcade")
Nintendo DS [JP] ( 2007 년 3 월 15 일, "Konami Classics Series-Arcade Hits") )
Nintendo DS [NA] (2007 년 3 월 27 일, "Konami Classics Series-Arcade Hits")
Nintendo DS [EU] (2007 년 10 월 26 일, "Konami Classics Series-Arcade Hits")
Nintendo DS [AU] (2007 년 10 월 29 일, " Konami Classics Series-Arcade Hits ")
* 컴퓨터 :
Commodore C64 (1985)
MSX (1985)
Sinclair ZX Spectrum (1985)
Sinclair ZX Spectrum (1986,"Konami Coin-Op Hits ")
Amstrad CPC (1986)
Commodore 16 (1986)
Acorn Electron
Spectravideo
* 기타 :
Konami 아케이드 고급 플러그 앤 플레이 TV 게임 (2004-Majesco)
-출처-
게임의 ROM.
기계의 사진.
Kevin Butler AKA War Doc의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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